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기능식품,영양제! 이제 '당근'하세요 (당근마켓, 번개장터)

by ModernLadyLife 2024. 5. 7.
728x90
반응형

 

이제 당근하세요!

 

선물 받았던 건강기능식품(영양제, 홍삼 등) 처치곤란이었던 건강기능식품들이 이제 '당근'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불법이었던 홍삼·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개인 간 거래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8일부터 1년간 '건강기능식품 개인간 거래 시범사업'이 시작된다고 7일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약국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영업신고를 한 사람만 판매가 가능해서 일반인끼리 건강기능식품을 거래하는 것은 불법인데 위반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의 시장이 확대되고 선물 받거나 이용하지 않는 건강기능식품을 중고 거래 하는 상황이 꾸준히 늘어나게 됐습니다. 2022년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중고거래 플랫폼 내에서 적바도니 5434건 중 거래불가 품복 중 건강기능식품이 92.5%(5029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시범사업은 안전성과 유통 건전성 확보를 위한 시스템이 마련된 중고거래 가능 플랫폼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2곳에서 운영되며, 시범사업 기간 중이라 다른 형태의 개인 간 거래는 아직 허용하지 않습니다.

 
당근마켓 - www.daangn.com

당신 근처의 당근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과 함께해요.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

www.daangn.com

번개장터 - https://m.bunjang.co.kr/

브랜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

전국에 있는 내 취향의 브랜드 상품, 번개장터에서 더 쉽고 안전하게 거래하세요.

m.bunjang.co.kr

 
 

'당근마켓'에서는 이용자 편의를 높이면서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 영리목적으로 판매하는 것을 막기 위해 1년간 10회, 총합 30만원까지만 판매글 제한 (나눔도 횟수에 포함)
- 브랜드명, 제품명, 소비기한, 가격 반드시 기재
- 질병 예방 및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표현을 적으면 부당 광고 행위로 제대될 수 있어 주의 필요

 

판매불가조건

- 소비기한이 6개월 미만 남은 경우
- 보관기준이 '냉장'인 경우
- 포장이 개봉 혹은 훼손되어 표시사항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시범사업 허용 기준 (10회, 총30만 원)을 하나라도 초과한 경우 

 
 

홍삼, 비타민 등 미개봉 건강기능식품을 기준에 맞춰서 사고 파는 것 이제 쉬워지겠어요
고물가시대 현명한 소비 해보자구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