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예선 조별리그 C조 6차전 중국과의 예선 경기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 명단 라인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6월6일에 싱가포르에서 치뤄진 2026 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예선 5차전 경기는 우리나라의 압도적인 대승으로 끝났습니다. 마지막 중국과의 경기와 상관없이 조 1위를 확정했는데요. 우리 선수들은 7일 오전에 국내로 들어와 11일에 있을 중국과의 경기를 준비합니다. 오늘은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오픈트레이닝 시간도 가졌는데 손흥민, 주민규, 이강인, 황희찬 등 선수들은 몸이 아주 가벼워 보이고 컨디션도 좋아보였습니다.
한국이 싱가포르에 7:0 대승을 거두고 중국과 태국이 1:1 로 비기면서 우리나라는 승점 13점을 확보했습니다. 중국은 승점 8점으로 2위, 태국은 승점 5점으로 2위와 3점 차이가 납니다. 만약 중국이 한국 경기에서 지고, 태국이 싱가포르를 꺾게 되면 두 팀의 골 득실을 따져 2위가 결정되게 됩니다.
한국이 중국과 경기에서 1~2골을 넣어도 중국은 떨어질 확률이 커집니다. 태국이 싱가포르보다 전력상 우위이기 때문에 다득점 승리할 확률도 큽니다. C조에서 중국은 최종 예선을 통과한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지금 상황으로는 장담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 내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6차전
한국 VS 중국
장소: 서울월드컵경기장 (대한민국 서울)
일시 : 6월 11일 (화) 밤 8시
중계일정 : SBS, MBC, 쿠팡플레이
캐스터,해설진 : SBS 캐스터 배성재, 해설진 장지현, 김신욱
MBC 캐스터 김성주, 해설진 안정환, 서형욱
쿠팡플레이 캐스터 윤장현, 해설진 한준희, 이근호
한국 대표팀 명단
감독 : 김도훈 임시감독
공격수 : 주민규(울산HD), 오세훈(마치다젤비아)
미드필더 : 박용우(알 아인), 정우영(알 칼리즈), 황인범(FK츠르베나즈베즈다), 홍현석(KAA헨트), 배준호(스토크시티),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생제르맹)
수비수 : 권경원(수원FC), 박승욱(김천상무), 조유민(샤르자), 하창래(나고야), 김진수(전북현대), 이명재(울산HD), 황재원(대구FC), 최준(FC서울)
골키퍼 : 조현우(울산HD), 송범근(쇼난벨마레), 황인재(포항스틸러스)
중국 대표팀 명단
감독: 브란코 이반코비치
공격수 : 페르난지뉴, 알란, 장위닝, 팡하오
미드필더 : 쉬하오양, 셰원넝, 가오텐이, 베이람 아부두웰리, 웨이시하오, 셰펑페이, 왕샹위안, 장성룡, 청진
수비수 : 장광타이, 왕즈나오, 주첸지에, 류양, 황정위, 한펑페이, 양저샹
골키퍼 : 왕다레이, 옌쥔링, 류디안쭤
3차 예선에서는 까다로운 팀들이 많아 결과를 쉽게 예상할 수가 없습니다. 3차 예선을 원활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중국전에서 승리를 해야합니다. 한국은 현재 FIFA랭킹에서 23위, 일본 18위, 이란 20위에 이어 3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AFC 가맹국 중 FIFA랭킹 상위 3팀은 9월부터 시작하는 월드컵 3차 예선에서 1번 포트 자격을 부여받기 때문에 중국전 승리로 3위를 지켜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FIFA랭킹 24위인 호주에 AFC 3위 자리를 내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1번 포트 자격을 얻지 못하며 아시아에서 가장 껄끄러운 상대인 일본과 이란을 3차 예선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대승을 거둔 뒤에도 "중국전은 승리에 초점을 맞추겠다. 3차 예선 1번 포트에 들어야 하는 마지막 목표가 남았다"며 중국전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이번 TV중계는 TV조선 독점!! 내용 확인은 여기로 ☞
(TV중계만 가능합니다!)